Saturday, February 22, 2014

[iOS 앱 리뷰] TEXT GRABBER (OCR 앱)

Text Grabber
개발사: ABBYY
가격: $5.99

Text Grabber는 전 세계의 다양한 언어를 인식하는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광학 문자 인식) 앱입니다


OCR 앱의 주 활용도는 오로지 하나!

타이핑을 치기 귀찮은 인쇄된 활자를 대량으로 인식하여 텍스트로 저장하는 것.

하지만 이 앱은 한 발 더 나아가서, Google 번역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무슨 소리인가 하면, 단순히 OCR만 진행하는 것 외에 OCR로 인식된 문자를 바로 번역기로 돌려볼 수 있게 한 것 입니다.

예전에 선보였던 Word Lens가 번역 앱이 나아가야 할 가능성을 제시한 수준이라면, Text Grabber는 본격적인 활용도에 집중했다 하겠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기본 화면이 나타납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촬영과 인식, 그리고 번역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우선은 위와 같은 사진을 인식 시켜보았습니다. 중간에 한 문단만을 잘라내어 인식을 시켰는데 누락되는 글자 없이 훌륭하게 인식하여 줍니다.


 OCR 결과물을 하단의 번역 버튼을 이용해 즉시 구글 번역으로 볼 수 있습니다.

러시아어와 일본어를 인식시킨 결과, 글자가 작아질수록 인식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현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폰트에 따라서도 인식율의 편차가 있으므로, 전적으로 이 앱에 의존하기는 어렵고, 대략적인 스캔을 통해 OCR을 1차로 하고, PC나 맥으로 옮겨 손으로 다듬어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용자의 전반적인 평은 별 3.5개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