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April 1, 2013

악마가 돌아왔다~ 디아블로 3 iMac 실행기


다 늦어서 뭐 이제와서 디아블로 타령이냐 하시는 분들 있겠지만, 요즘 너무 힘들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디아블로 3를 늦바람에 시작했습니다. 사실 구매를 결정하기까지 약간의 망설임이 있었는데, 이게 과연 맥에서 실행이 되느냐 안되느냐를 놓고 확실한 해석이 없더군요.

답부터 말하자면, 결론은 됩니다!

다만 Battle.net에서 다운로드 링크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 Battle.net에서는 오로지 PC용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링크만 제공합니다.

하지만 시중에서 Diablo 3 DVD를 구매하시면 내부에 맥용 설치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갖고 계신 맥에 DVD 드라이브만 있다면 삽입하여 즉시 설치가 가능합니다. 어떠한 불편함도 없이 자동으로 설치가 되며, PC 사용자와도 같이 게임을 즐기는 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단지갖고 계신 마우스가 없다면 죽음입니다. 트랙패드로는 전투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애플 터치마우스도 불편하기는 매한가지 입니다. 우클릭 판정이 애매하고, 마우스의 dpi가 조정이 안되기 때문이지요.

맥에서라도 PC용 투버튼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이 정신 건강상 이롭습니다.

Battle.net 홈페이지에서도 Safari는 정상 지원합니다. 딱히 안되는 기능들은 없구요. 대신 I-Pin은 발급이 어려울 수 있으니 미리 PC에서 등록해놓으면 크게 무리가 없겠습니다.

맥에서 게임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 그리고 아이맥 21.5” 2011 mid 최저사양인데, 화면해상도를 최대한 키워놓고 해도 그냥저냥 할만 하더군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