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October 21, 2014

uTorrent를 사용해서 원격으로 토렌트 내려받기


바깥에서 회선 속도가 잘 나오지 않을 때, 간편하게 집 안에 있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원격으로 토렌트를 내려받기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매우 간편한 방법으로 귀찮게 원격으로 접속하고 이런 건 아닙니다. uTorrent 자체에서 지원하는 폴더 감시 기능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우선은 환경설정(Preferences)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폴더 설정(Directories)로 탭을 바꾸고, 하단에 표시된 자동 폴더 감시(Automatically load .torrents from)을 체크하고 감시할 폴더를 설정해줍니다. 이 감시할 폴더를 Dropbox에서 이를테면 Torrent Seeds 같은 폴더를 하나 생성하여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그 밑에 있는 Delete loaded torrents도 선택해줍니다.

이러고 나서, 바깥에서 대용량 토렌트를 받기는 힘든 상황이거나, 집에 도착해서 바로 보고 싶은 동영상이 있다면, 위에 지정한 폴더에 토렌트 씨드를 올려놓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집에 있는 컴퓨터에 uTorrent를 실행해놓은 상황이며 컴퓨터가 깨어있는 상황이라면 Dropbox 폴더에 토렌트 씨드 파일이 동기화되는 순간 다운로드를 시작하면서 해당 씨드를 삭제하게 됩니다.

주의할 점은 반드시 컴퓨터 또는 아이맥이 깨어있어야 하며(Dropbox 동기화가 필수), uTorrent가 실행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 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