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September 13, 2011

아이폰에서 Google Calendar 완벽 사용하기 (대한민국 공휴일 추가 등)

아이폰에서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면 뭔가 부족합니다.

기본 일정 이외에는 동기화가 되질 않는 것도 마음에 안들지요.

구글 캘린더를 파헤쳐보겠습니다.

먼저 사용하고자 하는 모바일 기기에서(iPhone, iPod Touch, iPad 모두 가능) m.google.com/sync로 접속합니다.

접속과 동시에 아래와 같이 이용이 불가하다는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구글은 보통 언어를 변경하는 것만으로도 국가가 변경된 것으로 인식을 하기 때문에, 걱정 마시고 일단 언어를 변경해줍니다. 우리에게 그나마 친숙한 영어로 바꿉시다.




언어를 바꾸고 나면, 이제 사용하는 기기의 옵션이 나타납니다.




설정을 변경하고자 하는 기기를 선택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Enable "Send Mail As" for this device 라는 옵션은 기기에서 발송하는 메일의 보낸 사람 주소를 지정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Gmail 상에 세팅된 값으로 보여주는 것일 뿐, 본 화면에서 만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당연히 싱크되는 계정(My Calendars)을 선택하셔야겠구요.

그리고 Google Calendar에서 추가한 다른 달력들(Interesting Calendars)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써 놓은 것처럼 본 설정을 변경해서 최대 25개까지 달력을 휴대 기기와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아이패드에도 그대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의 넓은 화면으로 일정을 보면 정말 속이 시원할 정도지만, 아이폰을 보면 약간 한숨이 나온달까요 ^^;

즐거운 추석 연휴 마지막날을 보내시길 바래요~

20120115 첨언: iPad나 iPod Touch 등 iOS 계열 기기 뿐만 아니라 구글과 연동되는 거의 대부분의 휴대기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