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January 21, 2015

MailDrop - 스팸 메일을 원천적으로 막아보자

스팸 메일의 기본 원리는 스팸 메일을 보내는 측이 사용자의 메일 주소를 수집하여 알고 있다는 데에 있습니다.

자동적으로 수집하거나 구매한 이메일 주소에 대해 보내는 측은 유효한 이메일 주소인 줄 모르고 무차별적으로 보냅니다.

이 짜증나는 스팸 메일은 대부분 우리가 자발적으로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정 사이트에 가입을 하거나, 메일링 리스트에 등록을 하는 등 대부분은 사용자 스스로가 메일 주소를 등록하게 됩니다.

이메일 주소를 등록할 때, 원천적으로 이메일 주소를 차단할 수 없을까 하는 관점에서 출발한 서비스가 MailDrop 입니다.

그 어떤 등록도 가입 절차도 필요없이, 자유롭게 그냥 아무거나 써서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면 됩니다. 누구나 해당 이메일 주소를 안다면 차단된 스팸 메일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그냥 아무 이메일 주소든 괜찮습니다. 따로 등록을 해야 하는 것도 아닙니다. 그냥 이메일 주소를 달라고 할 때, 다시는 안볼 것 같은 사이트라면, random@maildrop.cc로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면 됩니다. 만일 해당 사이트가 이메일 주소를 검증하는 곳이라면 MailDrop 사이트에서 해당 주소로 차단된 메일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말이지요.

그야말로 혁신적인 생각이 아니겠습니까? 스팸 메일의 원천 차단이라니.

한 가지 꼭! 주의해야 하는 사항은, 이렇게 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원천 차단된 이메일들은 내가 아니라도 다른 누구나 자유롭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개인적인 정보를 보낼수도 있는 사이트-특히 금융 정보와 관련된-에서의 개인적인 메일 주소로 등록하는 등의 사용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